* 직장 대화법 10계명
1. 한 사람 말만 듣고 전체적인 상황을 판단하지 마세요.
2. 험담은 언젠가 더 큰 험담으로 당신에게 돌아옵니다.
3. 때로는 동료의 장점을 공개적인 자리에서 칭찬하세요.
4. 늘 동료를 비난하는 직원은 칭찬에 목마른 사람입니다.
5. 거절해야 할 때는 다른 대안을 제시하는 게 좋습니다.
6. 최악의 동료는 실천 없이 말만 번지르르한 직원입니다.
7. 불평을 입에 달고 살면 곁에 사람이 모이지 않습니다.
8. 상사와 부하 직원의 어느 한 면만 보고 얘기하지 마세요.
9. 어렵다고 피하면 다른 곳에서 또 그런 사람과 만납니다
10. 직장에서 한 번 뱉은 말은 영원히 주워담을 수 없습니다.
출처 : 언품(言品)
'이러쿵저러쿵 > 생활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0) | 2016.07.01 |
---|---|
영양소 가득한 참외 효능 제대로 알고 먹기 (0) | 2016.06.28 |
건강한 생활습관 - 올바른 환기 방법 (0) | 2016.06.04 |
[스크랩] 서울...도시농업에 빠지다_서울도시농업박람회 (0) | 2016.06.02 |
바른 자세로 앉기 - 좋은 생활습관 (0) | 2016.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