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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대화법 10계명

별빛i 2016. 6. 19. 19:23


* 직장 대화법 10계명


1. 한 사람 말만 듣고 전체적인 상황을 판단하지 마세요.

2. 험담은 언젠가 더 큰 험담으로 당신에게 돌아옵니다.

3. 때로는 동료의 장점을 공개적인 자리에서 칭찬하세요.

4. 늘 동료를 비난하는 직원은 칭찬에 목마른 사람입니다.

5. 거절해야 할 때는 다른 대안을 제시하는 게 좋습니다.

6. 최악의 동료는 실천 없이 말만 번지르르한 직원입니다.

7. 불평을 입에 달고 살면 곁에 사람이 모이지 않습니다.

8. 상사와 부하 직원의 어느 한 면만 보고 얘기하지 마세요.

9. 어렵다고 피하면 다른 곳에서 또 그런 사람과 만납니다

10. 직장에서 한 번 뱉은 말은 영원히 주워담을 수 없습니다.


출처 : 언품(言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