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사랑나눔

[스크랩] <<"명절맞이 사랑나눔 한마당"-다문화가정 초청잔치>>**장길자회장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별빛i 2016. 3. 16. 00:08


<<"명절맞이 사랑나눔 한마당"-다문화가정 초청잔치>>

 

 

성남시청 대강당과 식당에서 한국문화와 다문화가 어우러진 뜻깊은 추석맞이 잔치가 열렸다.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추석을 맞아 성남지역에서 거주하는 다문화정과 재해근로자 가정 등 80여 가정을 초청하여 한국생활의 어려움을 위로하고 "어머니의 사랑"이 담긴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올해로 제 15회를 맞이하는 " 명절맞이 사랑나눔 한마당 "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 가족들은 한국전통놀이와 음식 등 한국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들을 가졌다.

 

두 딸을 데리고 행사장을 찾은 메리호아(캄보디아 프놈펜)씨는 " 캄보디아에도 가족이 모여 음식을 나누는 한국의 설과 추석같은 명절이 있는데, 한국명절이 되면 가족들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항상 많았다 " 며 " 오늘 잔치가 마음에 위로가 된다 "고 소감을 밝혔다.

 

팜화이슝(베트남)씨는 딸의 산후조리를 돕기 위해 한국에 왔다가

손녀를 데리고 사위와 함께 행사장에 참석하였다.

 

전통 문화체험장에서 한복을 입어보며 " 처음 입어 보는데 아름답고 좋다 " 며 웃음을 지었다.

 

" 타향에 딸을 시집 보내놓고 늘 걱정이 많았는데 이처럼 좋은 행사를 베풀어준 사람들을 보니 이제 안심이 된다 " 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측에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측은 이날 초청받은 다문화 가정 가족들에게

쌀과 선물세트를 증정하고 아이들을 위하여 학용품 세트도 증정하였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해마다 명절이면 다문화가정과 독거노인 등

외로운 이웃을 찾아가 가족같은 따뜻한 사랑과 정을 나누고 있다.

또한 희귀 난치병 어린이 돕기, 극빈가정돕기, 결식아동돕기, 국군위문활동, 농촌일손돕기,

재난구호활동 등을 통해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전세계적으로 " 헌혈하나둘운동 " 을 실시해

헌혈의 필요성을 알리며 혈액부족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출처 : 좋은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좋은세상
글쓴이 : 좋은생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