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i의 일상/폰카 직찍

김포포도 vs 대부도포도 vs 영천머루포도 효능 알고 먹기

별빛i 2016. 9. 22. 20:53




뉴스를 보니 설연휴보다 추석연휴에 과식을 많이 한대요.

아무래도 추수철이라서 맛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이겠죠?



저 역시 추석에 몸무게가 늘어서 열심히 폭풍 운동중입니다.

추석에 저를 가장 살찌게 한 것은 포도예요.



알알이 영근 포도가 어찌나 달고 맛있던지 

매 식사 후에 포도 한 송이를 먹었어요.



종류도 다양하게 김포포도, 대부도포도, 영천머루포도까지~

매일 매일 포도를 먹었더니 지역별 맛의 차이를 알게되었어요.



제가 산 김포포도는 비가림 포도라서 아주 달아요.

치아가  부실하여 신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딱이예요.








대부도포도는 새콤달콤해요.

달기만 한 포도가 싫다면 대부도 포도가 좋겠죠.



영천보현산 머루포도는 부드러운 머루맛이 나는 포도예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포도죠. 






초가을에 무화과랑 머루포도는 꼭 사먹어요.

안그러면 1년 내내 생각나거든요 ㅋㅋ




포도의 효능은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죠.



당분(포도당·과당)이 많이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비타민 A·B·B2·C·D 등이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칼슘·인·철·나트륨·마그네슘 등의 무기질도 들어 있어요.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이뇨작용을 하여 부종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생혈 및 조혈작용을 하여 빈혈에 좋고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하여 충치를 예방하며,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암 성분이 있어서 암의 억제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신경세포를 만드는 신경효소의 활동과 효능을 증진하여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병 등의 퇴행성 질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맛있는 제철과일 드시고 건강까지 챙기면 좋죠~